Daily Life/맛집&배달

퇴계원 강호족발 보쌈 배달 후기

네스터TV 2020. 12. 27.
반응형

집에서 저녁식사 만들어 먹는 대신, 귀차니즘 발동도 있고, 오랜만에 배달음식을 먹자고 하여 집으로 들어오는 길에, 미리 배달 주문을 해주었다. 주문음식은 일전에도 한번 족발을 시켜먹었던 곳이었는데, 퇴계원에 위치한 강호 족발이라는 가게다. 이번에는 보쌈을 먹어보자고 하여, 전화로 우선 보쌈을 배달 주문해놓고, 집으로 돌아왔다 

 

강호 족발 보쌈 주문

필자는 개인적으로 족발보다 보쌈을 좋아하는데, 역시나 고기를 좋아해서라기 보단, 보쌈은 배추김치와 무김치의 맛이 더 좋아서, 선호하는 편이다. 강호 족발에서는 족발만 시켜먹어 봐서 사실 보쌈은 처음 도전하는 것이었다. 이 집 가성비가 좋다는 걸 잘 알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양도 아주 넉넉하게 주셔서 항상 남기고 보관해두었다가 다시 먹을 만큼 챙겨주신다. 보쌈도 당연히 조금 남았다

 

쟁반국수

쟁반국수의 면과 야채에 따로 준비된 소스를 듬뿍 부어주고 젓가락을 휘휘 저으면 면발이 잘 풀리면서 골고루 잘 비벼진다. 개인적으로 쟁반국수 양념이 맛있어서, 고기에 김치보다 어째 쟁반국수랑 더 많이 싸 먹었던 거 같다. 족발을 시켜도 요 녀석은 꼭 챙겨주신다

부침개와 샐러드 그리고 김치

부침개와 샐러드도 포함되어 있는데,, 부침개는 아이가 맛있다고 다 먹어버렸다. 그렇다면 어쩔 수 없이 필자는 풀떼기가 가득한, 샐러드에 샐러드 소스를 뿌려서 먹어야지 어쩌겠는가 그리고, 대망의 보쌈김치다, 사진에 무김치는 찍지 못했지만, 같이 포함되더 있고, 콩나물 국도 포함되어 있다. 김치는 잘려 있지 않기 때문에, 가위로 직접 잘라서 먹어야 한다.

 

마무리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잘 익은 보쌈 고기를 쟁반국수와 함께 싸 먹기도 하고, 잘 양념이 벤 김치와 무김치를 함께 싸서 먹으면, 보쌈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다만 개인적으로, 생굴이 없어서, 함께 보쌈으로 먹지 못한 것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다음에는 마트에서 생굴이라도 사 와서 먹어야겠다. 맛은 있었으나, 강호 족발은 보쌈보다는 간판 이름에 걸맞도록 족발에 점수를 더 주고 싶다 끝

 

생굴 후루룩!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