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요리정보

유명한 떡볶이 레시피 대공개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어요

네스터TV 2020. 2. 15.
반응형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 떡볶이

떡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떡볶이도 좋아하시겠죠? 분식으로 가장 인기 많은 떡볶이 요즘은 배달을 통해서도 많이 즐기는 음식이 되었죠! 각종 토핑을 추가하거나 조합해서 먹는 재미가 쏠쏠한 떡볶이인데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니 유명 프랜차이즈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집에서도 간단히 배달오는 떡볶이 맛을 내보시기 바래요! 저는 개인적으로 떡을 좋아하지 않아서 즐기지는 않지만 매콤 달큰한 떡볶이 국물은 좋아해요!

1. 엽기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후추 적당히 톡톡톡
종이컵 3개 분량
설탕 2스푼
카레가루 1.5스푼
다시다 1스푼
물엿 1스푼

생각보다 간단한 엽기떡볶이 레시피죠? 위 레시피대로 소스만들어 떡볶이와 토핑을 섞어 마무리해주시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엽떡이 완성됩니다. 맵기조절은 본인 취향에 맞게 고춧가루로 조절하세요! 편의점에 쿨피스를 같이 먹는 센스! 

 

2. 신당동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3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적당히 톡톡톡
올리고당 1스푼
설탕 4스푼
다진마늘 0.5스푼
간장 2스푼

서울에 신동동 떡볶이 타운에가면 맛있게 먹었던 즉석 떡볶이의 맛을 집에서 즐겨 보세요! 당면사리와 라면사리 그리고 만두사리는 당연히 추가해 먹어야하는 센스정도는 발휘해 주셔야겠죠?

 

3. 국물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3컵
설탕 1스푼
액젓 1스푼
간장 1스푼

떡볶이는 국물인는 것이 개인적으로 진리라 생각합니다. 매콤 달콤한 국물이 식욕을 돋구어 주기도 하는데요 적당히 매운맛이 가미되면, 매우면서 입맛이 계속 당기는 국물의 맛이라, 떡볶이는 무조건 국물!!!

 

4. 짜장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짜장분말 3스푼
4컵
설탕 0.5스푼
다진마늘 0.5스푼
간장 0.5스푼

짜장 떡볶이는 매운걸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죠! 요녀석도 국물이 적당히 있어야 맛있다는거 아시죠?
엽떡에서도 올해 짜장떡볶이가 새로 나왔더라고요, 집에서도 위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주말에 짜장떡볶이로 허기를 달래보세요!

 

5. 기름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참기름 3스푼
설탕 1.5스푼
간장 1스푼

기름 떡볶이 좋아하시는분들은 기름 떡볶인만 드시더라고요! 기름떡볶이 도 집에서 충분히 만들어 드실 수 있다는 사실!
위 소스 레시피만 있으면 밖에서 먺는 기름 떢볶이를 집에서도 즐기실 수 있답니다

 

6. 까르보 떡볶이 레시피

우유 1.5컵
스라이스치즈 2장
소금 적당히 톡톡
후추 적당히 톡톡

하얀 떡과 하얀 소스의 조합인 까르보 떡볶이 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떡볶이 이기도 하지요 인스턴트로 판매하는 떡볶이 말고 집에서 아이를 위해 직접 한번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7. 죠스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4스푼
후추 적당히 톡톡톡
물엿 7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라면스프 1봉지

통통한 쌀떡과 매콤한 소스가 조합된 죠스 떡볶이 소스 레시피입니다. 제 기억으로 죠스떡볶이 맛이 매운맛이 좀 강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안먹어본지가 오래되서 가물가물하네요! 죠스 떡볶이 소스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위 레시피로 떡볶이를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8. 신전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1.5스푼
카레가루 2스푼
설탕 2.5스푼
후추 적당히 톡톡
간장 1스푼

김밥과 함께 먹어야 진리라는 신전 떡볶이 입니다. 쭉쭉 늘어지는 모짜렐라 치즈 듬뿍넣어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겠죠! 집에서 신전떡볶이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9. 순정 떡볶이 레시피

고추장 2스푼
식용유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설탕 2스푼
물엿 1스푼

누구든지 길거리 떡볶이 맛을 낼 수 있다는 황금 레시피 순정 떡볶이 레시피 입니다. 길다란 떡볶이 떡이 아닌 우리가 설날에 꼭 먹는 떡국 떡을 이용해 만들어 주시면 완성이랍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 하면서 배고파서 혼났습니다. 글을 쓰면서 입에서는 침이 자꾸 고이네요 개인적으로 떡볶이를 즐겨먹는 것도 아닌데 오늘따라 엄청 떡볶이가 당기는군요 이렇게 레시피 알려드리고 저는 왜 배달 전화번호 누르고 있죠? :)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