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요리정보

누구에게나 필요한 집에서 사용할 만능 소스 레시피 대공개

네스터TV 2020. 3. 23.
반응형

외식문화가 지속적으로도 발전하고 있는 중에, 잠시 주춤하기 시작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코로나 19의 영향일 것이다. 그렇다 보니, 이로 인해 택배나, 배달 및 온라인 쇼핑을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그리고 꾸준히 집에서 무언가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점차 많아지고 있고, 혼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외식보단 집에서 먹는 걸 선호하는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만능 소스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인기 만점 불닭 소스 만들기

불닭볶음면이 대유행을 타면서 생긴 불닭의 맛을 즐기는 매운맛 성애자들을 위한, 비법소스 레시피이다. 요즘에는 소스만 따로 만들어 팔거나, 불닭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고 있기도 하다

 

고추장 (2큰술) + 고춧가루 (2큰술) + 올리고당 (2큰술) + 굴소스 (2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간장 (1큰술)

 

그냥 간장 말고 만능 맛간장 만들기

간장에 종류만 해도 엄청나게 많은 것을 알고 계실 것이다. 한때 TV에서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씨가 만든 만능간장도 많이 따라해보셨을 텐데. 요리할 때 만능간장이 활용범위가 넓기 때문에, 자주 사용된ㄴ 소스이기도 하다. 만능 맛간장은 아래 재료를 냄비에 모두 넣고 팔팔 끓인 후에 찌꺼기만 건져내고 식혀서 사용하면 된다. 

 

간장 (1컵) + 맛술 (2/3컵) + 통마늘 (10알) + 양파 (1/2개) + 다시마 (1장) + 고추 (2개) + 물 (1/3컵)

 

마요네즈 그냥 먹지말자 만능마요 만들기

마요네즈는 사람들에 입맛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뉘는 제품이기도하다. 마요네즈를 싫어하는 사람 중 곧 죽어도 못먹는 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다. 아무튼 이런 마요네즈도, 약간의 재료를 섞게 되면, 디저트를 먹기위한 훌륭한 소스로 탈바꿈 하게 된다.

 

마요네스 (6큰술) + 설탕 (2큰술) + 올리고당 (2큰술) + 우유 (50ml ) + 소금 (톡톡) + 후추 (톡톡)

 

맛좋은 만능마약된장 만들기

된장은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재료중에 하나이다. 집 된장부터,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사먹는 된장 등등이 있는데, 된장에 양념을 가미해서 국이나 찌개를 끓인다면 더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된장 (2큰술) + 다진마늘 (1/2큰술) + 올리고당 (2큰술) + 참기름 (1/2큰술) + 다진고추 (1개)

 

개인적인 추천 소스 와사비마요 만들기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소스이기도 하다. 여러가지 음식과 조화가 매우 잘되는 소스중에 하나인데, 필자는 육사시미나 육회를 먹을 때에는 반드시 와사마요에 척! 하고 찍어먹는데, 이건 먹지 않고서는 논할 수 없는 맛이다.

 

간장 (1큰술) + 마요네스 (4큰술) + 와사비(1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후추 (톡톡)

 

덮밥을 좋아한다면 만능 덮밥소스 만들기

여러분은 덮밥을 좋아 하십니까? 집에서 가끔씩 덮밥을 즐기고 있다면, 이 만능 덮밥소스를 만들어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다. 만들기도 편하고, 간단하게 덮밥에 뿌려먹으면 된다

 

양조간장 (1/2컵) + 국수장국 (1/2컵) + 맛술 (2/3컵) + 설탕 (1/4컵) + 청양고추 (1개)

 

집에서 고기 좀 튀긴다면 이연복 탕수육소스 만들기

탕수육 만드는 법은 필자가 따로 포스팅한 적은 없지만,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다. 불린전분과 계란만 있으면 탕수육은 금새 완성시킬 수 있다. 탕수육을 먹기전에 필요한 것이 논란의 논란이며 지금까지도 끝나지않은 부먹과 찍먹 중 선택해야하는 탕수육 소스다.

 

식초 (3스푼) + 물 (1.5컵) + 설탕 (6스푼) + 전분물 (1컵) + 간장 (2스푼)

 

아직도 옥수수를 그냥 먹는가? 마약옥수수 소스 만들기

옥수수는 여름철 많이 쪄먹기도 하는데, 콘 성애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옥수수를 먹고 있다. 설탕을 뿌리거나 버터에 구워 먹는다든지 다양한 방법으로 옥수수를 섭취하고자 하는데, 이것만 있으면 충분히 콘 매니아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줄수 있다.

 

버터 (2큰술) + 마요네즈 (2큰술) + 설탕 (3스푼) + 고춧가루 (1스푼) + 치즈가루 (3스푼)

 

매콤달콤한 스윗칠리 소스 만들기

칠리소스는 샤브샤브한 소고기를 찍어먹거나, 튀김류등을 먹을때 자주 먹는 소스 중에하나이다. 살짝 매콤한 맛을 내지만 달달한 소스는 꽤나 매력적인 소스인데, 이 소스도 집에서 충분히 만들어 즐길 수 있다.

 

고춧가루 (1/2스푼) + 설탕 (3스푼) + 식초 (3스푼) + 케첩 (2스푼) + 다진마늘 (1/2스푼) + 물 (2스푼)

 

달콤한 이삭토스트 소스 만들기

필자는 지금도 간혹 역전앞 토스트가 생각나는데, 요즘은 역전앞 토스트 찾기가 더 어려워져서, 이삭토스트를 간간히 즐긴다 이삭토스트에 들어가는 소스가 토스트 맛을 올려주는 역할도 하는데, 이제 이삭토스트 흉내를 집에서 내보도록 하자

 

키위드레싱 (2스푼) + 마요네즈 (2스푼) + 설탕 (1/2스푼) + 올리고당 (1/2스푼)

 

여름엔 이거지 팔도비빔면 소스 만들기

마트에 라면코너에 가면, 여름철에 한번쯤 구매해 보있을 라면중에 하나가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는 팔도 비빔면일 것이다. 팔도 비빔면 소스도 별도로 요즘에는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나,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수도 있다.

 

식초 (1/2스푼) + 사이다 (1/2컵) + 후추 (1/8스푼) + 우스타소스 (1/4스푼) + 설탕 (3스푼) + 참기름 (1/8스푼) + 간장 (2스푼)

 

닭갈비 집에서 만들어보자 마약닭갈비 소스 만들기

요즘은 정육 닭도 굉장히 잘 가공되어 나오고 있어, 정육 닭 구하기도 쉬운편이다. 요즘 닭갈비는 양념까지 완전히 된 상태의 제품을 구매하여 집에서 바로 익혀 먹기도 하는데, 소스를 만들 줄 안다면 나만의 조리로 더 맛있는 닭갈비를 즐길 수 있다.

 

고추장 (2스푼) + 고춧가루 (2스푼) + 다진마늘 (1큰술) + 올리고당 (1스푼) + 설탕 (1스푼) + 식용유 (2스푼) + 진간장 (1.5큰술)

 

마무리

요즘은 다양한 레시피들이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고, 손쉽게 집에서도 누구나 요리가 가능할 정도로 다양한 가공식품도 많이 나와있다. 혼족이나, 자취생들을 위한 편의점 도시락등 간편한 음식들도 많지만, 먹거리도 삶의 일부이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하는데, 아무래도 입으로 먹는 것이다 보니 필자는 사먹는 것보다, 만들업 먹는것을 선호하긴 한다. 그렇다고 외식이나 가공품을 전혀 안하는것은 아니다.  여러분도 잘아셔야하는 부분이 , 가공식품은 GMO로 제조한 제품이 많아 사실 건강에 좋지는 않다는 사실이다. 먹거리는 늘 성분과 원재료를 잘 보도록하자 끝.

 

 

많은 분들이 마약 단어를 넣은 음식을 좋아하는데 전 세계의 모든 남성들의 합법적 마약은 꼬카인이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