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개인공간

3가지 맛 훠궈 맛집 무한리필로 먹고싶다 구리 일품훠궈 방문기

네스터TV 2020. 5. 9.
반응형

훠궈는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샤부샤부와 크게 차이는 없지만 아무래도 육수의 맛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필자는 며칠 전 가족과 함께 훠궈를 먹어보기로 하고, 동네에 가까운 훠궈 집에 방문하기로 했다.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한 일품 훠궈라는 훠궈 무한리필 음식점이다

 

훠궈는 무슨 음식인가?

요즘에는 각 가정에서 훠궈나 마라탕을 즐겨먹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한다. 샤부샤부가 훠궈에서 비롯된 음식이라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다. 훠궈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중국의 국물요리로 알려져 있다. 훠궈에는 얇게 썬 고기나 해산물 그리고 채소 등을 끓는 육수에 넣어서 살짝 익혀서 소스에 찍어먹는 음식이다. 필자는 과거 상해에 방문했을 때 처음 먹어 보았다.

 

소스부터 만듭시다

일품 훠궈에 도착하여 제일 먼저 한 것은 소스 만들기였다. 찍먹을 하기 위해 필요한 소스를 만들기 위해 위 사진과 같이, 소스 맛드는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다. 훠궈에는 역시 마장 소스를 만들어 찍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것 같다. 꼭 마장 소스가 아니더라도, 취향에 맞게 원하는 재료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마장 소스에 마무리는 땅콩가루 토핑이 제격이다!

 

훠궈만 있는 게 아니다

이 곳에는 훠궈는 기본이지만 추가적으로 찹쌀 탕수육인 꿔바로우와, 볶음밥도 먹을 수가 있다. 아이가 훠궈는 잘 먹지 않을 수도 있는데, 다행히 볶음밥과 탕수육으로 아이에 허기도 채울 수 있었는데, 아이가 맛있다고 잘 먹어주었다. 추가적으로 새우깡이라고 있는 과자는 뻥튀기 느낌인데, 새우 향이 진하게 나는 리얼 새우깡 과자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훠궈를 먹느라 과자는 맛만 보는 정도에 그치긴 했다. 그런데 볶음밥과 꿔바로우는 훠궈 무한리필을 먹는다고 무조건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먹을 수 있는 시간대가 있다.

 

볶음밥 / 꿔바로우 / 새우깡 먹을 수 있는 시간대

평일은 디너시간에만 적용 : 오후 3시 30분 이후
주말 / 공휴일 적용

 

육수는 세가지가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잘알고 있는 고기를 우려낸 맑은 육수와 마라향이 가득한 진한 마라육수가 제공되고 또 하나에 육수는 바로 토마토 육수가, 개인적으로, 마라육수를 좋아하지만, 토마토 육수가 더 입맛을 돋구웠다. 직접 접시에 담아온 각종 야채와 피쉬볼을 포함하여 육수에 퐁당 담궈주고, 고기는 끓는 육수에 담궈서 익으면 건져네어 야채와 함께 섭취 하였다. 오랜만에 먹는 훠궈라서 그런지 맛이 더 좋았다는 사실!

 

마장소스에 퐁당 찍어 먹자

잘 익은 피쉬볼과 야채를 포함하여 고기도 함께, 미리 만들어 놓은 마장소스에 콕 찍어서 흡입해주면 된다. 어떤 육수에서 익혀서 건져 먹는 건지에 따라, 맛이 다르게 느껴지기 때문에 같은 재료에 다른 맛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고기만 단독으로 먹는 것보단 항상 야채를 같이 먹는다. 식감이나 맛이 더 좋은 느낌이 들기도 해서다. 그리고, 역시나 소스가 큰 몫을 하기 때문에, 꼭 소스에 찍어서 먹는 것이 좋다!

 

마무리

이곳은 구리시 갈매신도시에 위치한 훠궈집이다. 필자는 사람이 많이 없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방문했기 때문에, 계산하고 나갈 때쯤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하였다. 비교적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먹기도 편했고, 맛도 나쁘지않아서 훠궈가 또 먹고 싶어지거나, 아이가 볶음밥과 꿔바로우를 외칠 때면 다시 방문할 것 같다. 이집은 무한리필 음식도 판매를 하지만 별도로 마라탕이나 향궈 등 일반 메뉴 음식도 주문하여 식사할 수가 있다. 간단하게 한끼를 먹거나 술 한잔 먹고 싶을 때 이용해도 좋은 것 같다. 끝.

 

무한리필치고 퀄리티가 나쁘지 않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