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개인공간

집에 거실장을 바꿨다 확장형 거실장으로 정리 완료

네스터TV 2020. 8. 22.
반응형

오랫동안 구매해서 사용하던 거실장이 뒤판이 떨어져 나가고 망가지기 시작했다 브랜드 제품도 망가지는 건 마찬가지다 살림살이가 늘어나면서 수납공간도 부족했던 터라 거실장을 계속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금 아니면 또 계속 미루게 될 것 같아 이번 기회에 인터넷을 뒤져가며 한참을 찾아서 선택한 거실장이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마련한 거실장은 아주 마음에 든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보니애가구에 카이 익스텐션 확장형 TV 거실장이라는 제품이다. 설치하고 정리된 모습을 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튼튼하고 마감도 깔끔해서 정말 만족하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건 역시나 수납공간과 길이가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게 원래 사용하던 거실장

위 보이는 사진에 있는 하얀색의 거실장이 본래 사용하던 거실장이다. 두 곳에 빈공간이 있고 사진에 보이지는 않지만 아래쪽에 두 개의 서랍 수납장이 있는 거실장이었다. 이때만 해도 수납할 물건들이 많지 않아서 넉넉하게 사용했었는데, 이 때도 장의 길이가 짧아서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잘 사용했던 거질장이다. 세월이 흐르니 이 녀석도 뒤판의 타카 부분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여서, 이제 그만 보내줄 때가 된 것 같아 싶었다.

 

새 거실장 도착

주문한 거실장이 주문한지 이틀도 안되어 도착했다. 설치기사님이 직접 와서 배치해 주고 가셨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견고해 보여서 아주 마음에 드는 거실장이다. 이 더운 날에 친절하게 설치해주고 가신 기사님께도 감사드린다. 아무튼 위 서랍장은 가운데 공간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양옆의 서랍장을 늘려주면 늘어나고 다시 안쪽으로 밀어주면 좁혀진다. 위치에 따라서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필자는 블랙 색상은 칙칙할 것 같아서 내추럴 색상을 선택하였다. 사이즈는 기본 2000mm이고 최대 2700mm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이제 새롭게 배치를 시작합시다.

 

 

수납공간인 서랍장

거실장은 뭐니뭐니 해도 수납할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거실장은 와이드 한 수납장 형태로 총 4개의 서랍수납공간이 있어서, 아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기도 꽤나 큼지막해서, 웬만한 물건은 거의 수납이 가능한 정도다. 수납할 공간 적어서 고민이었던 분들에게는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서랍장에 핵심인 위 볼레일은 3단으로 되어 있어서 내구성 부분에서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가운데 공간부터 배치 시작

우선 필자가 원하는 만큼의 공간만 벌려두고, 해당위치에 넣으려 했던 것만 배치하였다. 위 사진은 아직 미완성이만, 깔끔하게 정리하는 게 목표인 만큼 선은 최대한 깨끗하게 정리해서 외부에서 안 보이도록 작업해야 했다. 배선 정리함에는 전원이 연결될 각 제품의 아이콘 형태의 스티커를 붙여놓고, 원하는 전원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집은 항상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는 게 보기도 좋다

 

마무리

TV부터 시작해서 총 5개의 전자제품을 거실장에 배치한 배선정리함을 통해 모두 연결해 주었다. 다행히 선을 밑으로 배치하여 배선정리를 해주었더니, 배선의 은폐 엄폐가 꽤나 성공적으로 정리되어서 뿌듯하다. 이제 막 배치한 느낌이라, 또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우선적으로는 현재의 거실 상태가 이전보다 깔끔해진 것에 만족한다. 역시 거실장은 길쭉하게 넓어야 뭔가 분위기가 사는 것 같은 느낌이다 끝.

 

거실 분위기가 살아난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