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IT 리뷰

지포스나우 이벤트로 당첨! EX DUO 조이트론 게임패드 사용후기

네스터TV 2020. 6. 15.
반응형

올해 유난히 이벤트에 참여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으로 접근했다가 참여한 이후 잊고 있으면 어느샌가 집에는 필자가 주문한 기억이 없는 제품이 택배로 도착해 있는 현상이 벌어지곤 하는데, 생각해보면 전부 이벤트 참여로 인한 당첨이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제목과 같이 지포스 나우와 이를 국내에 서비스하고 있는 LG U+에서 진행한  지포스 나우 IPTV 출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여 당첨되어 받은 조이트론 이엑스 듀오 게임패드에 대한 포스팅이다

 

여기저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USB 충전잭을 사용하여 유선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엑스박스 패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IPTV 셋톱박스와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하다. 또한, 거치대가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게임을 패드로 좀 더 편리하게 즐길 수도 있다.

 

조이트론 이엑스 듀오 게임패드 구성품

구성품은 위와 같이 하이그로시가 예쁘게 광을 내고 있는 게임패드와 설명서, 그리고, 충전잭과, 모바일 거치대가 전부이다. L3, R3 조이스틱은 스펀지로 보호되어 포장되어 있어, 실 패드를 사용할 시 벗긴 후에 사용하면 된다.

 

찾았다 요놈 블루투스 수신기

패드를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동글이는 패드 안쪽에 숨어있다. 첫 번째 사진과 같이, 자석 방식으로 되어 있는 게임패드의 뚜껑을 살짝 들어 올리면 안쪽에 숨어 있는 동글이를 발견할 수 있다. 이제 이 수신기를 쏙 뽑아서 IPTV 셋톱박스에 있는 USB 단자에 삽입하여 주면 된다. 필자가 사용하는 IPTV는 LG U+ 상품으로 셋탑박스는 UHD3 제품이다.

 

 

TV와 게임패드를 연결하자!

지포스나우를 실행하기 전 게임패드를 연결해야하는데, 먼저 게임패드의 MODE + X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패드의 2번째 깜빡이 칸이 빠르게 깜빡인다. 이 후 셋톱박스의 전원을 켠 후 TV앱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여 블루투스 모뱡의 아이콘이 있는 액세서리 추가를 해주고 몇 초가 지나면 빨간불 점멸이 고정되면서 정상적으로 패드 연결이 완료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지포스나우에서 게임을 선택하고 실행하자!

 

마무리

필자가 실행한 게임은 세인츠로우4다. 위와 같이, 본인이 소유한 게임 계정을 연동하여,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다. 물론, 반응속도가 PC에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하는 게 아니라, 인터넷 환경에 따른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게임실행이기 때문에, 살짝 차이를 느낄 수 있기도 하지만, 따로 설칠시간을 기다리는 것 도없고, TV만 켜면 즉석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은 꽤나 매력적인것 같다 또한,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 방구석 쇼파에 기대어 휴대폰을 통한 PC게임을 지포스나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점은 꽤나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필자는 휴대폰으로 게임 할 일은 없기 때문에 패스 끝.

 

요새 당첨빨이 좋구나!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