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뱃속에 꽉 차있는 독가스를 배출하는 음식

네스터TV 2020. 10. 19.
반응형

요즘은 특히나 스트레스로 인한 더 잦은 야식이나, 불규칙한 식사 때문에, 과식이나,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다. 이런 소화불량 장애를 겪고 있는 상태에서, 음식을 지속적으로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화도 시키기 전에 장 속에 음식물이 또 들어오는 포화상태가 이뤄지면서, 말 그대로 장트러블과 함께 뱃속에서 배출시키지 못한 독가스를 발생시켜, 복통이나, 설사 등 질병이 발생하게 된다. 시원한 방귀로 독가스를 배출하고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생강

필자가 예전 포스팅에 생강차 만들어 보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지금도 꾸준히 마시고 있는 것 바로 생강이다 생각은 정체되어 있는 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서, 위액의 생성을 촉진시켜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며, 방귀로 시원하게 배출시키는 대 탈월한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식사 전 후로 생강차를 마시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 진지베인이라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위장에 쌓여있는 단백질을 분해하여 주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뱃속에 차있는 가스 때문에 느껴지는 복부 팽만감을 해소시키고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파인애플

달콤한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단백질을 매우 효과적으로 분해시켜서 소화를 촉진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 파인애플에 식초를 섞어서, 감식초와 같이 파인애플 식초를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면은 체내에 쌓인 지방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다. 몸 전체의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키고 위장장애나, 복부 팽만감 같은 증상도 파인애플로 해결할 수 있다.

 

달걀

달걀은 완전 식품이라고 불리는 식품으로, 위벽을 보호할 뿐 아니라 속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콩나물 국밥이나, 냉면을 섭취할 때 계란을 먼저 먹는 것도 바로 보호 차원의 이유에서다. 계란에 있는 단백질 성분은 위에 차있는 가스를 빠르게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만 달걀은 식용유나 버터를 이용하지 않고 달걀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우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바나나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접하는 현대인들의 인체에는 필요하지 않은 나트륨이 엄청나게 많이 몸속에 쌓여있다. 나트륨이 과다할 경우 복부 팽만감과 함께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혈관질환의 발생률을 높일 수 있다. 이럴 때 바나나를 섭취하면, 바나나의 함유된 풍부한 칼륨과 섬유질이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소화장애를 막아주기 때문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마무리

늘 먹는 것으로부터가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먹는 것으로 인해 우리가 겉으로 알지 못하는 증상들이 몸속으로부터 진행되어 밖으로 표출되기 때문이다.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단으로, 스스로를 관리해야 하고, 먹는 것의 습관도 다 스스로를 위한 자기 관리로 빛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늘 신경 쓰도록 하자 끝.

 

이거 먹고 아무데서나 뀌지는 말자!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