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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증을 사라지게하는 블루베리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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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노화를 겪게될 수 밖에 없다. 그로인해 쇠약해지는 노화과정을 거치고, 신체의 구조나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경험하게된다. 노화를 완전하게 막을 수는 없는것이 세상의 순리이지만,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바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중 비타민E는 세포의 노화를 막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녀석이다. 비타민 E의 흡수율을 높이는 것은 바로 요거트와 함께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베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슈퍼푸드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중에 하나이며 매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다. 또한, 블루베리를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은 비타민E의 흡수율을 확 올려주고, 소화흡수를 향상시켜주어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노화를 늦춰주는 탁월한 효과를 기대하여 볼 수 있다

 

혈관질환개선

블루베리가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몸에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혈관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혈액을 맑게하는 등 혈관질환을 개선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그리고,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것을 방지하여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안정적으로 조절하여주는 효과도 있다.

뇌 기능 개선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들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뇌세포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여주기 때문에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성인들에겐 치매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는 뇌의 혈액 및 산소의 흐름을 원활하세 하여주기 때문에 특히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것이 효과적이다

 

블루베리의 효능

몸속에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쌓일 경우 정상세포를 공격하여 DNA를 변형시키고 노화와 질병을 유발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야하는데 블루데리에는 앞서 이야기한 안토시아닌을 비롯하여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등 다양한 페놀화합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중 안토시아닌은 150종의 플라보노이드 중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활성산소와 암세포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마무리

블루베리는 과육 그대로 섭취하거나, 분말제품을 섭취하여도 좋다. 분말의 경우 요거트에 섞어서 섭취하면 좋고 위에 언급한대로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블루베리를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출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고, 앞서이야기한 다양한 건강기능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끝

 

블루베리 맛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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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블루베리는 맛도 좋은데 기능까지 끝내주네요!
    2021.04.11 08:4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