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정보

우리가 꿈꾸던 언어의 장벽이 무너졌다. 구글 어시스턴트 실시간 통역

네스터TV 2020. 3. 21.
반응형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있다. 필자는 기본적인 수준의 외국어 밖에 모르기 때문에, 약간의 소통이 될만한 대화는 조금씩 할지언정, 유창하게 랄라 불라하는 것까지는 하지 못한다. 조금씩 뒤늦은 공부를 하고는 있으나 머리가 깡통이 되었는지 예전만큼 굴러가는 소리가 들리지는 않는다. 우울하지만 여유 없는 삶에 절어있는 대한민국에 가장이라서 그렇다고 하자. 그건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바랐던 일이 벌어졌는데, 알파고가 진화한 것인지. 구글이 엄청난 일을 해내었다. 바로 실시간 통역이다

 

말도 안돼 무슨 실시간 통역

그렇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번역기나, 실시간 통역 시스템은 뭔가 어설펐다. 그런데, 구글이 선보인 실시간 통역은 무서울 만큼 놀라운 통역을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번역해주고 있다. 또한, 실시간, 자동, 수동 등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도 있다. 아무래도 외국인과 즉석에서 대화를 진행할 경우에는 실시간 대화가 편할 것이다. 즉시 대화를 번역해주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 없이 소통이 가능하다 구글이 만들어낸 알파고의 힘 인가? 

어떤 앱을 설치하면 될까?

너무 놀랍게도 설치할 앱이 아무것도 없다. 필요한건 당신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된다. 여러분 누구나 구글의 서비스를 받고 있고 이용하고 있다. "저는 앱등이에요 그래서 구글은 안 써요"라고 말하는 사람도 사실은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구글이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 서비스는 구글 서비스가 들어가 있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당연히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현재 갤럭시 S10 5G를 사용하고 있다. 앱 없이 어떻게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가? 바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글 AI가 들어있는 기기라면 다 사용이 가능하다. 

  • 사용법

OK Google > OO어로 통역해줘 > 끝. 바로 실시간 통역이 가능하다!

 

통역 종료라고 하면, 실시간 통역은 종료된다. 필자는 간단하게 4개의 언어로 실시간 통역을 실험해 보았는데, 입으로 내뱉는 단어를 캐치하는 정확도가 굉장히 높았다. 사실 필자가 발음을 일부로 정확하게 하지 않은 것들도 정확하게 교정하여 실시간으로 번연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기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여서 엄청나게 놀라웠다. 사실 벌써 이 정도까지 발전했나 싶을 정도로 엄지를 치켜세우고 싶었다. 지금도 대단하지만 아직은 언어 공부가 필요 없을 정도로 발전된 건 아니지만 만일 더 발전한다면, 더 이상 타국의 언어를 배울 필요가 있을 까라는 생각까지 들 정도다. 이미 우리는 알파고가 얼마만큼 무서운지 알고 있다. 필자가 무섭다고 표현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학습능력만 보아도 이미 인간은 할 수 없는 학습능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너무 빠르고 무섭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사람이 만들었으니 사람이 통제할 수 있겠지만, 가끔은 정말 똑똑해진다면, 통제하는 사람도 역으로 통제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마무리

지금은 바이러스라는 사회적 문제로 여의치 않지만, 해외로 여행을 간다거나, 외국 회사와의 거래 등의 문제로 외국 바이어들과의 만남이 잦거나 하는일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이 엄청나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필자가 테스트할 때 훌륭하다고 느꼈던 점은 높은 인식률과 인식된 말을 1초도 생각 안 하고 바로 통역해준다는 것이었다. 지금 필자는 여러분이 휴대폰을 들고 '오케이 구글'이라고 외치는 것을 알고있다.

 

 

리미트리스라는 영화에 나오는 알약을 구할 수 있는 분은 연락 바란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